본문 바로가기

가끔이지만 떠남이 행복한 여행

2024 발리로 향한 자유여행2(여행 계획 단계1)

발리 여행을 위한 유용한 앱과 사전 준비

인도네시아 발리 스미냑 숙소

 

 

발리를 다녀온지 꽤 시간이 지났고, 더구나 코로나 기간 붕 떠버린 시간 사이에 세상이 더 편리해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 여기어떼, 야놀자, 배민 등 다른 앱들이 독점하고 있어서 잘 사용하지 않아 익숙하지 않지만 동남아 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너무 잘 알고 활용하시는 앱들입니다. 

아직 사용 전이라면 이제 깔아보세요.

 

 

1. 발리에서 필수로 썼던 앱(여행의 필수 앱) 중에서 유용했던 앱으로 소개해 드릴 것은 구글맵 모바일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kr

발리에가서 식당 찾기, 길찾기 거리 측정 등 다양한 사용이 가능해요.

 

2. 여행의 필수 앱 두 번째는 바로 클록 앱이예요. 

클록은 한국에서 여행지로 떠나기 전 미리 깔아두어서 사전에 공항에서 숙소까지 픽업 서비스 이용부터 시작되었어요. 

이 외에 공항 근처 맛사지샵 예약과 발리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한다고 추천 받은 바투루산 일출 액티비티도 클록에서.. ㅎ ㅎ

 

default

 

www.klook.com

 

3. 해외에서 쓰는 카카오 택시-고젝과 그랩 앱

그랩은 스미냑과 꾸다에서는 택시 이용할 때 썼는데 너무 편리했어요. 카카오보다 더 좋아요.

     <여행 중 필요했던 앱 모음>                 <클록: 공항픽업, 액티비티예약>           <교통 및 배달 앱-고젝, 그랩도 비슷>         

그랩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캄보디아 미얀마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버가 동남아시아에서 시장을 합병하여 동남아시아 8개국을 담당하고있다고 해요.

베트남 다낭이나 나트랑, 치앙마이 등에서도 활용이 유용하니 미리 한국에서 깔아서 인증하고 카드 등록까지 미리 해두시면 편리해요.

 

저히도 가서 써보니 택시 뿐아니라 음식배달 서비스도 이용 가능해요.

그랩(트레블월렛 카드 등록)을 미리 한국에서 등록하고 충전해 두시고 나가서  사용하시면 돈을 계획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우리는 2인이 5,000,000루피아를 카드로 환전해서 가져갔는데 남았어요. 그러니 사용하는거 봐서 그때그때 카드로 환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미냑 등에서는 그랩이,,, 우붓에서는 고젝이 더 사용하기가 좋았어요.~~

 

 

Grab - Taxi & Food Delivery - Google Play 앱

동남아시아의 일상적인 모든 앱.

play.google.com

 

고젝도 추천합니다. 우붓에서는 고젝이 훨씬 저렴하고 이용도 쉬웠어요.

고 카, 고 푸드, 고 라이드 등 택시와 오토바이, 음식배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그랩과 같이 고젝은 트레블웰렛 카드 등록이 안되고 대신 카카오 카드는 등록이 되더라구요...미리 등록하고 충전해 놓고 나가시면 좋아요. 

해외에서 저희는 카카오 카드 등록해서 사용가능했습니다.  

 

4. 왗츠앱-동남아 및 해외의 카카오톡입니다.

일단 해외에 나가서 예약한 내용 확인이 필수인데 당근 필요하겠죠.

저도 클록에서 예약한 공항 픽업부터 맛사지 예약, 액티비티 예약시 왗츠앱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와요.

필수 앱 중에 필수 앱이었습니다. 

바로 아래에 등록 방법을 공유하는 블로그 있습니다. 

 

여기에 그랩과 고젝, 왗츠앱 설치와 카드 등록 방법을 다른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려주니 링크 걸어 둘께요.

 

 

발리 여행 필수 앱 : 그랩, 왓츠앱, 고젝 국내 설치

반드시 해야 할 일은 아니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현지에서 사용할 필수 애플리케이션과 결제 수단을 국내에서 설치하고 등록해놓으면 여행이 한결 편해질 수 있다. 유심 교체, 카드사 문제

onatrip.tistory.com

 

 

5. 파파고 앱-영어가 완벽하지 않은 우리를 위해 꼭 필요했던 앱

파파고는 왗츠앱으로 온 연락에 빨리 답을 보낼 때 바로 한국어를 영어로 바로 번역해 메시지로 보낼 때 너무 중요했어요.

영어를 공부해서 가도 막상 며칠 동안 쓰는 영어가 능숙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또 파파고에서 활자로 써진 문장을 사진을 찍으면 외국어를 바로 번역해주는 기능이 있어요(파파고 이미지 번역~~ 최고임).

호텔의 기능을 이용할 때 혹은 액티비티 활용시 문서로 뭔가를 파악할 때 내용 이해가 가능했습니다. 

네이버 좋아요^^